SSG닷컴이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한 마케팅에 시동을 건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전시회로 소비자 참여를 이끌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복안이다.
SSG닷컴은 27일까지 일주일 간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gather.town)에서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쓱카소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SSG닷컴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에 안내된 링크를 눌러 아바타·별명을 설정한 후 입장하면 된다. 내부 동선에 따라 전시회장을 둘러볼 수 있으며 개별 작품을 상세히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전시회 감상 소감을 남길 수 있는 방명록 코너도 별도 마련했다.
SSG닷컴은 앞서 지난달 3일부터 20일까지 ‘캐릭터’, ‘쓱배송’,’ ‘장보기’ 주제로 ‘제 1회 이마트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어 이달 3일부터 9일까지 12만건의 소비자 투표와 내부 심사위원회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1등 ‘쓱카소상’ 수상작 분야별 1개씩 3개, 2등 ‘쓱리에이터’ 수상작 분야별 2개씩 6개, 3등 ‘쓱케치상’ 수상작 분야별 4개씩 12개 등 총 21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SSG닷컴은 전시회 감상평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시회 감상 후 소감을 이벤트 페이지에 남긴 소비자 중 추첨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김진설 마케팅담당은 “디자인 공모전 응모부터 수상작 선정, 전시회까지 고객과 함께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하고자 했다”며 “NFT, 메타버스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을 지속 진행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다음달부터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벤트 디자인에 수상작을 실제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