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2월 4주, '언디셈버·배그' 업데이트…라인게임즈 외 6가지 게임
[PC방] 2월 4주, '언디셈버·배그' 업데이트…라인게임즈 외 6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2.20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언디셈버 업데이트 이미지.[사진=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업데이트 이미지.[사진=라인게임즈]

2월4주 ‘PC방’은 게임 업데이트로 다양해진다. 라인게임즈는 신작 언디셈버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크래프톤은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두의 16.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게임 퍼블리셔로 선정됐다. 

◇라인게임즈-‘언디셈버’ 출시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라인게임즈는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출시 후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이용자뿐만 아니라 신규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보상을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번개 레이드’를 추가해 고레벨 이용자들의 레이드 도전 욕구를 한 층 높였다. ‘번개 레이드’는 80레벨 이상 이용자가 입장할 수 있으며, 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업적과 칭호 및 신규 룬스톤 5종을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16.1 업데이트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16.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플레이어들이 보다 다양한 무기를 전술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일부 총기들의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5.56mm탄을 사용하는 M416과 Mk12의 대미지가 1씩 증가하였고 대미지 감소 거리가 각각 50m에서 60m, 75m에서 90m로 늘어나며 상향 조정됐다. 특히 일부 맵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Mk12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모든 맵에서 월드 스폰돼 주력 총기로 사용될 것이 기대된다.

배틀그라운드 16.1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16.1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실시간 협동 PVE 콘텐츠 ‘고대의 유산’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기사단원들이 실시간으로 협력해 거대한 맵을 탐험하는 신규 PVE 콘텐츠 ‘고대의 유산’을 업데이트 했다. 고대의 유산은 수백 개의 육각 타일로 구성된 거대한 맵을 기사단원들이 자유롭게 탐험하며 맵 곳곳에 숨겨진 ‘수호자’와 보스를 사냥하고 영웅을 성장 시키는 것은 물론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모험 콘텐츠다. 기존 PVE 콘텐츠들과는 차별화 된 맵 구성과 진행 방식으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오직 협동을 통해서만 사냥할 수 있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총 4개의 층으로 구성된 맵을 효과적으로 탐험하기 위해서는 기사단원들 간의 긴밀한 협동이 중요하다.

◇컴투스홀딩스-별이되어라!, 8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의 히트작 ‘별이되어라!’가 서비스 8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아키텍트’ 세력의 신규 써드임팩트 ‘게르헤티스’와 ‘헬무트’ 2종이 등장해 한층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간다. 다양한 콘텐츠들이 확장돼 캐릭터 성장 욕구를 자극한다. ‘운명의 도서관’은 3층이 추가되며 전장에 진입하면 영웅의 고유 능력을 개방하는 ‘영웅의 서 3권 페이지’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영웅을 쉽게 강화할 수 있는 ‘영웅의 회랑’에는 ‘써드임팩트 영웅들의 회랑’이 추가돼 ‘영웅 카드’와 ‘초월 카드’를 얻을 수 있다. 

8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 ‘별이되어라!’.[사진=컴투스홀딩스]
8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 ‘별이되어라!’.[사진=컴투스홀딩스]

◇네시삼십삼분-‘복싱스타’ 더 치열해진 라이벌 모드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라이벌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라이벌 모드에서는 라이벌 1등급부터 최종 6단계인 마스터까지 총 6단계로 구분된다. 이용자는 자신의 캐릭터를 사용해 여러 명의 NPC(Non-Player Character)와 대전을 펼치게 되며, 공격과 방어 그리고 경기 클리어 타임 등을 점수로 환산하여 다음 단계로 올라갈 수 있다. 라이벌 모드의 경우, 매주 새롭게 시작되며 매일 한 번씩 무료로 도전 기회를 받는다. 추가 도전을 원하는 경우 게임 재화인 골드로 도전 기회를 구매할 수 있다.

◇그라비티-‘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4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진행

그라비티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4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했다. 사전예약은 14일부터 3월 9일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 완료 시 신청자 전원에게 사전예약 쿠폰을 지급한다. 사전예약 후 하단에 등장하는 미스터리 퀘스트 3종을 모두 클리어하면 구글 기프트 카드, 포링 인형, 데비루치 인형, 텀블러, 게임쿠폰 중 1가지 상품을 랜덤하게 받을 수 있는 의문의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규 클래스 ‘소울링커’와 신규 스토리 ‘7왕실의 미스터리’, 그래픽 업그레이드, 신규 던전 및 보스 등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특히 그래픽 업그레이드는 필드와 캐릭터뿐 아니라 건물, 하늘, 물, 장신구, 코스튬 등 게임 내 디테일한 요소까지 모두 진행하며 한층 향상된 3D 모델링과 매핑으로 자연스러우면서 정교한 움직임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그라비티]

◇카카오게임즈-'가장 빠르게 성장한 게임 퍼블리셔’ 선정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타워가 발표한 ‘센서타워 아시아 태평양 어워즈 2021’에서 카카오게임즈가 Fastest Growing Game Publisher(가장 빠르게 성장한 게임 퍼블리셔)로 선정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큰 성공과 함께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게임 퍼블리셔’가 됐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국내 매출 게임 순위 1위를 4개월 넘게 지속했으며 이로 인해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수익은 작년 대비 260퍼센트 이상 증가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센서타워 측은 RPG 게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 및 전 세계 게임 스튜디오에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지속적으로 주목할 만한 퍼블리셔라고 설명했다.

[신아일보] 윤경진 기자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