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 품목 중 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배 상승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설 선물 본판매 기간 동안 쌀 선물세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80%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설 선물 본판매 시작 직후부터 쌀 선물세트 주문이 크게 몰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혈당강하쌀, 오곡세트 등 4개 품목은 이미 준비 수량이 모두 판매됐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이 같은 쌀 선물세트 인기 추세에 힘입어 올해를 기점으로 쌀 선물세트가 새로운 명절 선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020년부터 국내 우수 농가 판로 확대 지원과 차별화된 명절 선물세트 기획의 일환으로 쌀 선물세트를 판매했다. 롯데백화점은 혈당강하, 유기농 등 고품질의 이색적인 쌀을 발굴해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현대백화점 쌀 선물세트 매출액은 지난해 설과 추석에 매출액이 각각 44.5%, 56.2% 증가한데 이어 올해 들어 행사 초기부터 주문량이 몰려 판매액이 11배 증가했다. 특히 올 설 기간 전체 쌀 선물세트 구매자 중 35%는 지난해 쌀 선물세트를 구매한 이력이 있는 재구매자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 본판매 기간 동안 12종의 쌀 선물세트를 판매 중이다.
주요 품목은 금을 나노분해해 액상형태로 만들고 이를 활용해 쌀을 재배한 ‘현대 유기농 금쌀세트’(2㎏)을 비롯해 구수한 향기와 찰기가 뛰어난 토종미 ‘백혹향’ 등으로 구성된 ‘느린방앗간 백옥향 혼합 잡곡세트’, 조선시대부터 키워온 고품질의 토종 품종 버들벼로 구성된 ‘현대쌀집 토종 버들벼 세트’(2㎏)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쌀밥 식사량과 빈도수가 적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450그램(g), 1킬로그램(㎏), 2㎏ 등 기존 5∼10㎏ 포장 규격보다 적은 소분 개별 진공 포장 등을 적용해 보관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김동진 현대백화점 신선식품바이어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건강하고 안전한 밥 한끼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가족과 고객들에게 명절 선물로 쌀을 보내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쌀 소비량 감소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고품질 쌀을 재배하는 우리나라 쌀 농가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명절 선물세트 뿐만 아니라 주요 백화점 식품관과 및 온라인몰 등에서 상품 판매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