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르르' 통해 우수 스타트업 친환경 상품 판로 지원
SSG닷컴이 비대면 숲 조성 프로젝트에 이어 우수 스타트업 친환경 상품전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SSG닷컴은 오는 21일까지 2주간 자체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우르르’를 통해 스타트업, 사회적 기업이 생산한 친환경 패션·잡화, 생활용품 10종을 판매하는 ‘우르르 지구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우르르는 특정 제품에 대해 구매 의향이 있는 소비자를 모아 목표 금액과 수량을 달성하면 판매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참여 브랜드는 ‘동구밭’, ‘엘에이알(LAR)’, ‘컨티뉴(continew)’ 등으로 모두 스타트업, 사회적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친환경 브랜드다. S
SG닷컴은 이번 펀딩의 최소 수량을 100개 미만으로 낮추고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해 펀딩 성공률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특히 이번 행사 참여 스타트업의 판로 지원은 물론 우수한 친환경 브랜드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치은 ESG 담당자는 “사회적 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손쉽게 친환경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업(業) 특성을 살린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