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4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실시
KB증권, 4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실시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10.0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특강으로 임직원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
KB증권 사옥. (사진=KB증권)
KB증권 사옥. (사진=KB증권)

KB증권이 1일 4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 대상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고, 소비자 대상 '금융소비자보호법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일 및 해당기간 동안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콘텐츠와 교육자료 등을 제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 임직원 대상 전문가 특강은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연구위원인 윤민섭 박사를 초빙해, '금융소비자보호법 및 금융플랫폼 변화에 따른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을 위한 금융회사 및 전문인력의 대응방안'을 주제로 구글 Meet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비자 대상으로는 금융소비자보호법상 청약철회권과 위법계약해지권, 자료열람요구권 등에 대해 쉽게 설명한 콘텐츠가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TV'를 통해 이달 중 제공될 예정이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임직원 교육과 금융상품 판매 프로세스 개선 등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며 고객 중심 경영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