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2021 테크비즈파트너링 행사 개최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2021 테크비즈파트너링 행사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5.2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공동개최
우수기술 소개하는 기술교류회와 기업 애로사항 해결 위한 기술상담회 진행
기술교류회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공동개최/진주시
기술교류회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공동개최/진주시

경남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이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대전의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과 공동으로 2021 테크비즈파트너링 행사를 21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RIBB의 우수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의 공유와 공동연구의 발굴을 통해 경남바이오기업의 성장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이뤄졌다. 지역 바이오기업의 기술고도화와 사업화 촉진을 위한 기술지원의 목적으로 우수한 기술을 소개하는 기술교류회와 우수기술이전 및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상담하는 기술상담회로 진행됐다.

기술교류회는 약 70개 기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KRIBB 권오석 중소벤처기업지원센터장의  지역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기업협력프로그램 소개와 KRIBB 김종평 박사의 천연물을 활용한 소재개발,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이 전략산업으로 육성중인 마이크로바이옴 활용 및 가치 창출과 관련한 이정숙 박사와 손광희 박사의 주제 발표가 있었다. 

특히 기술상담회는 KRIBB가 보유한 항노화와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의 우수기술 4건에 대한 기업이전과 지역바이오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사전 신청한 2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정영철 진흥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구축 완료한 온라인 화상시스템과 온라인컨텐츠 제작소인 바이오튜브(BioTube)가 성공적인 행사개최에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 최고의 바이오전문 정부출연기관인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함께  지역바이오기업의 성장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공동연구개발 및 지역창업기업의 사업화 성공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