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참신한 구정 현안 아이디어 공모
동작구, 참신한 구정 현안 아이디어 공모
  • 허인 기자
  • 승인 2021.02.2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양봉저정 관광명소화 방안·코로나 극복 캐치프레이즈 등
사진은 용양봉저정 일대 관광 명소화 사업 조감도.(사진=동작구)
사진은 용양봉저정 일대 관광 명소화 사업 조감도.(사진=동작구)

서울 동작구가 구정 현안에 대한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분야는 용양봉저정 일대 관광명소화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와 코로나19 관련 캐치프레이즈이며, 창의적이고 우수한 제안을 발굴해 구정 추진 및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구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우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먼저, 다음달 15일까지 ‘용양봉저정 일대 관광명소화’ 사업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내용은 용양봉저정 일대 관광명소화를 위한 △지속가능한 본동 카페거리 활성화 방안 △유서깊은 용양봉저정 역사문화공간 조성 △누구나 찾는 용양봉저정 가족공원 조성 등이다.

구는 △실행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심의를 거쳐 4월 중 최종 당선작 1건을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오는 4월23일까지 코로나19 극복 관련 참신한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한다.

구체적 내용은 △사회적 거리두기 분야 - 마스크 착용 등 개인‧집단방역 수칙 준수, 선별진료소 검사 독려 △백신 접종 분야 △성숙한 시민의식 분야 – 의료진 응원 메시지 등 코로나19 극복 관련 분야별 구호 또는 표어이다.

구는 5월까지 △참신성 △상징성 △명확성 및 간결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한 캐치프레이즈 10여 건을 선정한다.

선정된 캐치프레이즈는 코로나19 관련 홍보가 필요한 모든 부서에 전달돼 리플렛, 현수막, 홍보문자 발송 시 활용된다.

김현호 기획조정과장은 “이번 주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구정에 대한 주민 정책체감도를 향상시키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많은 주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