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은 네이버해피빈과 지난 28일 ‘온·오프라인 연결을 통해 배(倍)가 되는 기부문화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해피빈은 국내 최대 포털사인 네이버가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 플랫폼이다. 네이버해피빈은 착한 기업과 함께 만들어가는 굿액션 캠페인, 자체 기부화폐인 콩을 통한 기부 지원, 소상공인을 위한 펀딩 등 다양한 방식과 주제로 약 1천600만명의 기부자와 함께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네이버해피빈과 손잡고 전국 1만4000여 CU 인프라을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연계돼 시너지가 배가 되는 O2O(Online to Offline)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선다.
이를 위해 양사는 전국 CU 인프라와 네이버해피빈의 연동 기부 시스템 개발, BGF그룹과 네이버해피빈의 공동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과 진행 등에 힘을 모으게 된다.
BGF리테일은 우선 50주년 지구의날을 맞아 진행 중인 ‘플라스틱 제로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전국 CU에서 모인 환경기금을 네이버해피빈을 통해 기부할 예정이다.
이건준 대표는 “BGF리테일은 고객과 사회의 좋은 친구가 되겠다는 비전 아래 지역사회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일에 앞장서 왔다”며 “네이버해피빈과 함께 누구나 생활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신개념 O2O 기부문화를 만드는 일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은 △재난구호와 예방 프로그램 ‘BGF브릿지’ △길 잃은 아이를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돌려보내는 ‘아이CU’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고용과 창업을 돕는 자활근로사업 ‘CU새싹가게’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CU투게더’ 등 편의점 인프라를 공익적 채널로 활용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