쉑어택 콘크리트 매출 5%, 지역 비영리단체 기부 예정
SP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햄버거 프랜차이즈 ‘쉐이크쉑(Shake Shack)’ 싱가포르 2호점 ‘닐로드(Neil Road)점’이 2월7일 첫 운영을 시작했다.
7일 SPC그룹에 따르면 쉐이크쉑 닐로드점 위치는 과거 ‘타이거 밤(Tiger Balm, 호랑이 연고)’ 공장이 있던 곳으로, 현지인들에게 잘 알려진 건물 1층에 450제곱미터(㎡), 138석 규모로 운영된다.
쉐이크쉑 닐로드점에서는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의 대표메뉴 외에 무항생제 닭가슴 통살을 수비드(Sous-vide·저온조리) 방식으로 조리하고 허브와 버터밀크로 만든 마요 소스를 가미한 ‘치킨쉑(Chick'n Shack)’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싱가포르 지역 특징을 활용한 콘크리트(아이스 디저트) 2종을 시그니처 메뉴로 판매한다.
쉐이크쉑 닐로드점은 매장 주변이 1900년대 싱가포르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거리의 특성을 살려, 인테리어에 ‘페라나칸(Peranakan 중국과 말레이시아의 혼합 문화를 지칭)’ 스타일의 기하학적인 패턴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외부는 싱가포르 아티스트 ‘샘 로(Sam Lo)’와 협업한 전통적인 이미지의 대형 벽화를 통해 고풍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내부는 핑크와 민트 색의 좌석과 화이트 메뉴보드 등으로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쉐이크쉑 닐로드점은 메뉴 중 ‘쉑어택((Shack Attack)’ 콘크리트 매출의 5%를 예술을 통해 장애인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 비영리 단체 VSA(Very Special Arts Singapore)에 기부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싱가포르 소비자들에게 쉐이크쉑이 추구하는 ‘파인캐주얼’ 콘셉트의 다양한 메뉴와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문화를 적극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2015년 12월 미국 Shake Shack Inc. 와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에 11개 쉐이크쉑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쉐이크쉑 강남점을 세계 최고 매출을 기록한 매장으로 키우는 등 국내에서의 성공적인 운영 성과에 힘입어 2018년 10월 싱가포르 사업 운영권을 획득했으며, 지난해 4월 ‘주얼창이(Jewel Changi)’에 싱가포르 첫 매장을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