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문화대학 봄학기 프로그램 ‘풍성’
강북문화대학 봄학기 프로그램 ‘풍성’
  • 최영수기자
  • 승인 2009.02.0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엄마랑 아가랑 강좌등 182개 강좌 운영
27일까지 수강생 모집 평생 교육의 장인 강북문화대학이 2009년 새봄을 맞아 풍성한 강좌를 마련했다.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오는 10일부터 27일까지 강북문화대학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강좌는 총 182개 강좌로 두뇌발달놀이, 아이스쿨블럭 등 엄마랑 아가랑 강좌, 칼라클레이, 영재 창의력 가베등 유아 강좌, 신나는 과학실험, 뮤지컬 잉글리쉬 등 초등학생 강좌, 프레스플라워, 홈인테리어 등 성인 강좌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사랑 듬뿍 마사지 & 요가, 델타샌드, 주물주물 칼라 점토 등 엄마와 아기가 스킨쉽과 정서교감을 통해 아기의 발달을 돕는 엄마랑 아기랑 강좌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꾀꼬리 동요교실, 케이넥스 과학, 키크기체조교실, 버그박사창의교실, 재미난 역사이야기, 카프라 블록 쌓기 등 90여개에 이르는 유아 및 초등학생 강좌는 다채롭고 교육 효과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밖에도 직장인을 위해 생활 영어회화, 기타교실, 자생 지압, 경락 마사지 등 야간강좌와 한식조리사, 제과 제빵 기능사, 미용사등 자격증 준비반도 운영한다.

또한, 봄학기에는 기존·신규 회원 구분 없이 바로 접수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여름, 가을, 겨울학기에는 기존 회원들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강좌 접수는 10일 성인, 야간, 자격증 강좌를 시작으로 11일 초등학생 강좌, 12일 유아강좌, 13일 엄마랑 아가랑 강좌의 순이다.

강좌 수강을 원하시는 분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강북문화대학 홈페이지에서 동일한 ID로 수강 신청과 수강료 결재를 할 수 있다.

구 문화운영기획팀 관계자는 “새 봄을 맞아 무언가를 배우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며“강북 문화대학에 오시면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저렴한 수강료로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