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분말·이중제형 등 제품 다양화…소비자 편의 ‘고려’
피로개선·면역향상 MPRO 비타민·아연 등 신제품 내놓아
한국야쿠르트가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MPRO(엠프로)’를 새롭게 론칭하며 건기식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9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MPRO’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의 M과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의 PRO가 합쳐진 단어다.
한국야쿠르트의 프로바이오틱스 연구기술력이 담긴 캡슐과 분말, 이중제형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해 소비자 편의를 고려했다는 게 한국야쿠르트의 설명이다.
한국야쿠르트는 ‘MPRO‘를 통해 기존의 건기식 브랜드를 통합하는 한편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MPRO 브랜드 론칭에 맞춰 신제품 ‘MPRO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이하 MPRO 비타민)’과 ‘MPRO 프로바이오틱스 아연(이하 MPRO 아연)’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이중제형 제품으로서 캡슐(프로바이오틱스)과 액상(비타민·아연)으로 구성됐다.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아울러 캡슐에 담긴 특허 유산균은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MPRO 비타민은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B₁, B₂, B₆를 액상에 담았다. 각 비타민마다 일일권장량을 충족하는 양이 들어있다. 캡슐에는 한국야쿠르트의 특허유산균 HY7715가 포함됐다.
MPRO 아연은 액상에 아연을 첨가한 제품이다. 아연은 인체의 면역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영양소다. 역시 한국야쿠르트의 특허유산균 HY7301이 캡슐에 포함됐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다양한 효능이 밝혀지면서 관련 시장이 매년 성장하고 있다” 며 “다양한 기능성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 프로바이오틱스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MPRO 브랜드 론칭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MPRO 비타민과 아연 10입 제품에 한해 추가증정과 가격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