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들 본인 ID·마감시간 확인등 유의해야
2009 정시 원서접수가 18일부터 시작된다.
가군, 나군, 가/나군 대학은 18일부터 23일까지, 다군, 가/다군, 나/다군, 가/나/다군 대학은 19일부터 24일까지 대학별로 실시한다.
정시 원서접수시 수험생들이 유의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보자. ◇모집요강 분석 원서접수 전 본인이 지원할 대학의 모집요강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특히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에 지원 자격이 되는지 여부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결제한 후에는 돌이킬 수 없으므로 결제 전에 반드시 내신, 수능의 반영방법, 전형일정 등도 확인하도록 하자. ◇본인 ID, 마감시간 확인 인터넷 원서접수는 반드시 본인ID로 로그인해 작성하고 접수해야 한다.
간혹 부모님의 ID로 접수를 해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다.
타인의 ID로는 접수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또 지원 대학의 마감시간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매년 정시 원서접수는 마감시간 3시간 전에 폭주하는 경향이 있다.
과도한 눈치작전으로 결제를 미루고 있다가는 원하는 대학에 접수를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제출서류 확인 지원 대학에 따라 제출할 서류가 있는지 여부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수험번호 확인 후 봉투표지 출력버튼이 있다면 제출해야 할 서류가 있다는 뜻이다.
해당 학교에서 제시하는 제출 서류 목록을 체크해 가급적 등기로 해당 기일 내에 발송하는 것이 좋다.
◇접수는 결제후 완료…취소는 불가 원서접수는 결제가 이루어져야 완료된다.
간혹 원서작성만 해놓고 접수했다는 경우가 있으므로 결제 과정을 거친 후 수험번호를 확인해고 수험표를 출력해 놓는 것이 좋다.
결제가 완료된 후에는 원서수정은 물론 결제취소도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접수하되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각 입시기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도 수시1, 수시2 합격자는 등록을 하지 않았더라도 정시전형에 지원하면 입학이 취소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진학사 윤동수 본부장은 “원서접수 전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모집요강을 미리 파악해 지원 자격 및 마감일자 등에서 실수가 없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