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페이-서울 왕복2회 가능한 수량
국내 위스키 전문회사인 골든블루가 '골든블루'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27일을 기준으로 3000만병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2009년 출시된 ‘골든블루’는 2015년 3월에 판매 1000만병을 돌파하고 2016년 10월에 2000만병을 넘어섰다. 이는 출시된 지 약 8년 3개월 만이다.
판매된 위스키병(22㎝)을 세로로 세우면 타이완의 수도 타이페이와 서울(약 1490㎞)을 2회 왕복할 수 있는 수량이다.
이처럼 골든블루가 국내 위스키시장을 선도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제품력에 있다.
특히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 블렌딩된 정통 위스키를 사용해 풍부한 맛과 향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또 36.5도라는 낮은 도수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골든블루의 품질은 세계 주류품평회에서도 인정을 받았다. ‘골든블루 사피루스’와 ‘다이아몬드’는 벨기에 몽드셀렉션(Monde-Selection)에서 3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골든블루 20년 서미트’도 2016년에 처음 참가한 이후 2년 연속 최우수금상을 수여받았다.
더불어 미국 샌프란시스코 세계 위스키 품평회(Sanfrancisco Whisky and Spirits Competition) 위스키 부문에서 ‘골든블루 사피루스’와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2015년부터 3년 연달아 은상을 수상했다.
김동욱 대표는 "골든블루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고려해 개발된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매년 눈에 띄는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장과 소비자 모두가 인정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시장을 리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